+
그래그래공화국.png
그래그래 공화국/역사 · 그래그래 공화국/정치 · 그래그래 공화국/문화 · 그래그래 공화국/기술
스포츠 +
구기 종목 암발카툭 · 판들룽 · 아토 엔드 조네
투기 종목 코타트 · 토베레 · 피테
표적 종목 리치시쿠이크
경주 종목 쉬조이켸아르 · 웬토 트레카
마인드스포츠 다소주 · 리스카드 · 옵서 · 헤궨쎼시 · 틀:디도포이카스 게임 · 렌도 포카스
e스포츠 레전드 챔피언스 · 봄베르다 · 사테 아페라
레저스포츠 빛을 향한 등반
스포츠 도보게 국제리스카드연맹 · 자갈림픽 · 티펠라트리에친 · 디도포이카스

자갈림픽은 그래그래 공화국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이다.

유래

3529년, 당시 전교회장[3]이던 라블 3세는 특히 운동을 좋아하는 전교회장이었다. 그러던 중 어느날 라블 3세는 누군가 올림픽에 대해 세계인들이 즐기는 스포츠 축제라며 설명하는 것을 들었다.[4] 그 말을 들은 라블 3세는 본인의 생일인 5월 19일마다 진행하는 축제인 일산 올림픽을 개최하였다. 하지만 4년마다 진행하려 했던 그 올림픽은, 3530년 한 번만 진행되고 다음부터는 진행될 수 없었다.[5] 그렇게 끝난 줄 알았던 올림픽은 4054년, 라피테쿠스 시레 정부는 문화 개혁 중 일산 올림픽에 대한 문서를 발견하였고 이를 계승해 자갈림픽[6]이라는 축제를 개최하였다. 그러나 이미 국민들은 스포츠에 별로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축제는 망하였다. 그렇게 이제는 정말 끝날 줄 알았던 자갈림픽은 4767년 다시 부활하였다. 48세기부터 e스포츠는 꾸준히 발달하였고 국민들은 e스포츠 대회를 원하고 있었다. 그리하여 기레브 정부는 예전 시레 정부의 자갈림픽의 이름을 가져와 e스포츠 대회인 자갈림픽[7]을 개최하였다. 이 대회가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고 지금까지 계속 진행 중이다.

특징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에서 이름을 가져왔지만 실제로는 국내 대회이기 때문에 국내 팀들끼리 경쟁하며 대결한다. 또한 10년에 한 번씩만 하여 매 대회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첫 출전이라 승패를 예상하기 어렵다.라블 3세가 본인의 생일인 5월 19일 했던 것을 이어 받아 10년에 한 번, 5월 19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한다. [8] 그리고 수상은 모든 종목마다 3위까지 금, 은, 동 메달을 주며 상금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우승한 선수는 주로 광고를 찍으며 돈을 많이 번다고 한다.

종목

종목은 샌드박스, 슈팅, 스포츠, 어드벤처, 카드, 액션 등 다양하지만 가장 인기있는 종목은 역시 AOS 장르 게임인 LEGEND CHAMPIONS[9]이다.

상징

상징은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 자갈이다. 개회식에는 꼭 자갈이 근처에 있어야하며[10] 참여한 모든 선수들에게 자갈림픽 마크가 찍혀있는 자갈[11]을 선물로 준다고 한다.

도보게

그래그래 공화국

각주

  1. 2024년 12월 25일 03시 45분 58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당시 그래그래 공화국의 국가 원수 칭호이다.
  4. 그 당시 말한 사람이 누구였는지는 전혀 기록이 없으며 어떻게 올림픽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는 지금도 알 수 없다.
  5. 4년 뒤인 3534년은 라블 3세가 대선에서 패배하고 그 다음부터는 그래그래의 국권이 빼앗겨 이런 축제를 진행할 상황이 아니었다.
  6. 일산 올림픽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가져오면 그래인들의 반발이 심할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이름을 고민하다 집 근처에 있던 자갈을 보며 '어느 곳에나 있는 이 자갈처럼 이 축제도 어느 곳이나 즐거움을 주면 좋겠다'는 뜻으로 자갈림픽으로 지었다.
  7. 이전까지는 축제라는 느낌이 강했다면 기레브 정부 이후 자갈림픽은 경쟁하여 승패를 가르는 대회의 성향이 강해졌다.
  8. 여담으로 5월 21일이 모의고사 날짜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의고사도 자갈림픽의 한 종목이라고 우스갯소리로 말한다.
  9. 무슨 게임인지 잘 모르겠다면 LEAGUE OF LEGENDS를 생각하면 편하다.
  10. 근처에 아무 돌이나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다.
  11. 딱히 인기는 없지만 그냥 기념품 정도로 가져가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