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54번째 줄: 54번째 줄:


* [[가린다리 헌국]]
* [[가린다리 헌국]]
* [[어스몬 신앙]]


== 각주 ==
== 각주 ==

2023년 3월 7일 (화) 02:12 판

소노르 헌국.jpeg
소노르인의 국가인 가린다리 헌국의 국기

소노르인(소노르어: Sonoŕo)가린다리 헌국의 주요 종족이다. 이들의 기원은 알려져있지 않다.

전래어로는 소노르어를 사용한다.

각종 언어 표기

언어 명칭+
가린다리 헌국 소노르어 Sonoŕo
영국 영어 Sonorian

특징

소노르인은 일반적인 인간의 외형과 비슷한 외형을 가졌으나, 평균 신장이 15cm 가량 작은 편이다. 또한, 얼굴과 손 발을 제외한 전신에 특유의 문양과도 비슷한 털이 나있어 다른 종족과 구별하기 쉽다. 소노르인들은 실제로 이 문양을 마법을 기주하는 매게체로 사용하기도 하며, 소노르인 전사들은 이러한 습성으로 인해 상의를 탈의하는 경우가 많다.

역사

일찍이 가린다리 헌국의 지역은 사막이었으나, 자텐다의 토지 개간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의 국토는 농작물의 생산이 가능하다. 이러한 역사 때문인지, 소노르인들의 문화에는 사막지역의 문화와 농경지역의 문화가 섞여 나타난다. 건축양식의 경우 대부분이 자텐다와 공유된다.

소노르인들은 원래 현재의 가린다리 헌국의 원주민은 아니었다.[3] 그러나, 과거 대파랑 이후 공지가 되어버린 북메디아 서부 사구 지역으로 현 소노르인들의 조상들이 이주하였고, 독자적인 문화를 발달시키며 현재의 소노르인들이 되었다.

가린다리 헌국어스몬 신앙이 들어온 것은 4200년대 초반으로, 자수르만계 상인들에 의해 전파되었다. 4200년경은 자텐다 황금전단의 암흑기인 빛을 잃은 황금시기였으며, 자텐다 황금전단의 혼란은 소노르계 군소국가들에게 그대로 전해졌다. 4277년, 자수르만인에 의해 어스몬 신앙을 믿게된 지역 유지들이 을 자처하여 혼란을 종식시키고 어스몬 신앙을 필두로 한 소노르 헌국을 건국한다. 이것이 가린다리 헌국의 시초이다.

소노르인은 농업 및 무역국에 종사하나, 지척에 무역으로 유명한 자텐다 황금전단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에 의해 그 존재조차 가려질 정도로 인지도가 없었다. 최근 칸다리 천문국라게트니들로 이루어진 탐험대에 의해 존재가 세상에 밝혀진다. 가린다리 헌국이라는 이름을 얻은 것도 이때의 일이다.

문화

소노르인어스몬 신앙이 농경문화와 소노르 문화[4]에 융합되어 반-독자적인 형태를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린다리 헌국의 주요 어스몬 신앙 학파는 특이한 형태를 띄고 있는데, 어스몬 신앙의 최고신인 누를리 어스몬과 관련된 특이한 의식들이 많다는 것이다. 소노르인만의 특이한 의식은 대체적으로 불과 관련된 형태로 나타난다.

소노르인의 예배를 보는 장소인 광장은 특이한 의식의 대표적인 예이다. 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자텐다 황금전단어스몬 신앙 신도들이 예배를 보는 장소인 광장에 별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과는 달리, 소노르인 어스몬 신앙 신도들[5]은 예배 장소인 광장의 경계를 따라 화염 마법을 각인시킨다. 소노르인 어스몬 신앙 신도들은 예배를 보는 내내 불의 경계 속에 있게 되며, 열기 속에서 신성함을 느낀다고 한다.

다음으로 특기할 만한 점은 화염 구체 문화이다. 소노르인은 마법을 통해 만들어낸 화염 구체를 항상 몸 주위에 두르고 다닌다. 화염 구체는 일상생활에서 불이 필요한 경우[6]에도 사용한다. 하지만, 화염 구체의 진정한 의미는 어스몬 신앙의 최고 신인 누를리 어스몬의 영체와 유사하게 취급된다는 것에 있다. 소노르인들이 화염 구체를 지니는 이유는 화염 구체는 누를리 어스몬의 영체와 유사하니, 누를리 어스몬 보시기에 한 점의 누도 허락하지 않겠다는 신념의 상징과도 같다.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문화적인 특징은 섭리의 선도이다. 해양국인 가린다리 헌국은 해양을 통한 무역이 국가 조세의 일부분을 차지하는 특성상, 출항과 관련된 문화가 없을 수가 없다. 소노르인들은 어스몬 신앙이 도래하기 이전부터 출항하는 배에 무운을 빌기 위한 의식을 취해왔으며, 어스몬 신앙이 전래된 이후에는 어스몬 신앙과 결합하여 섭리의 선도라는 문화를 만들어내었다. 항구에서 배가 출항하기 전, 항구의 마법사들은 배의 진로를 따라 일렬로 불의 자취를 생성하며, 그 끝은 수평선에 닿아있게 한다. 배는 불의 자취를 따라 출항하며, 불의 자취가 멎는 곳까지 단 한치의 오차없이 나아간다. 배의 선원들은 배를 조종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불의 자취가 끝날 때까지 예배를 드린다. 이 예식은 본토를 떠난 선원들이 신앙에 소홀해지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염원이 담긴 의식이라고도 볼 수 있다.

분포

소노르인가린다리 헌국에 주로 분포하며, 자텐다 황금전단이나, 가베 제국에도 소규모의 커뮤니티가 있다.

도보게

각주

  1. 2024년 11월 5일 11시 39분 46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소노르인들의 시조는 북메디아 중남부로 추정된다.
  4. 북메디아 서부 문화권에 속한 소노르인들의 문화
  5. 특히 소노르인
  6. 온도 조절, 조리, 호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