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자소크 철학단의 문화를 소개한다.
자소크 철학단의 문화는 자소크 문화에 깊게 영향을 받아있다.
자세한 내용은 자소크 문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근무와 휴가
자소크 사람들은 한 달(22일) 중에서 월간 휴일인 1일 2일 3일, 의무근무일인 4일을 제외하고 14일 정도를 근무한다. 따라서 5일부터 22일까지 총 18일중에서 4일을 자율적으로 쉴 수 있는 것이다. 노동자와 고용자는 계약 시에 한 달에서 몇번째 일을 쉬는 날로 할지 상의하고, 노동자는 그 날에는 집에서 쉬거나 여가를 즐기는 등의 자유시간을 보낸다. 보통은 2일, 2일을 연속으로 쉬는 사람들이 가장 많으며, 드물게 1일씩 4번 쉬는 사람도 있다. 쉬는 날은 계약의 앞 뒤 사정을 따져 노동자와 고용자가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총 73440가지 경우의 휴식이 가능하다.
자소크에서 이러한 휴식을 사용하는 이유는 모든 달이 1일부터 22일까지 있어서 활용하기 편하기 때문이고, 자신이 쉬는 날에 다른 사람들이 쉬지 않도록 하여 쉬는 날이라도 언제나 필요한 사회적 업무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단, 이러한 근무 조건에 의해서 사람들과 만나거나 하는 것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는데, 자소크의 사업장에서는 그러한 문제를 타파하기 위해서 1년에 2회 약 5-6일 정도의 연휴를 부여한다. 보통은 아주 더워지는 3월 초, 아주 추워지는 7월 초에 연휴를 두는 경우가 일반적이다.[11]
따라서 법적으로 일년간 근무일은 총 101일 정도로, 1년 중 42%에 해당하는 날들을 쉬는 날로 보내게 된다.
각주
- ↑ 2025년 2월 22일 17시 22분 47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 7개 회사 전원
- ↑ 3.0 3.1 세멘티 왕국 설립과 동시에 탈퇴
- ↑ 크리상치아 내전으로 멸망
- ↑ 종속국인 아르토이트령 네즈니베 · 아르토이트령 무후니아 · 세멘티-네라크뤼스 공국도 동참하였다.
- ↑ 헤멜바르트 제국은 일라스판 · 눌루베즈 · 헤세남 등 3개 도시만 별도 가입하였으며, 총사무소는 헤세남에 위치한다.
- ↑ 올리뵈, 키미아, 루에나데스, 리브렌스카
- ↑ 일반적인 자소크어와 조금 차이가 있는 셰스카테 자소크어를 사용한다
- ↑ 종교 및 외교 분야에서 사용하며, 표준 자소크어가 아닌 와기제 리 자소크어이다.
- ↑ 표준 자소크어가 아닌 갑인 자소크어이다.
- ↑ 이는 자소크 철학단 국영 교육기관에서 방학으로 설정하는 기간과 상당히 겹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