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해 무력시위: 두 판 사이의 차이

32번째 줄: 32번째 줄:
=== [[한카]]의 거절 ===
=== [[한카]]의 거절 ===
제일 먼저 반응한 것은 [[한카 교회국]]이었으며, [[은 장성연맹]]과의 수교를 거부하기로 발표하였다. 익명의 관계자는 "[[한카|우리나라]]가 지난 몇 년 간 이어진 습격으로 아직까지도 골치를 썩이고 있는데, 수교하자면서 [[낭패]] 무리들을 끌고 오다니 [[한카|우리나라]]를 조롱하는 것인가. [[은 장성연맹]]이 습격의 배후가 아니라면 적절히 사과하고 다시 사절을 보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 먼저 반응한 것은 [[한카 교회국]]이었으며, [[은 장성연맹]]과의 수교를 거부하기로 발표하였다. 익명의 관계자는 "[[한카|우리나라]]가 지난 몇 년 간 이어진 습격으로 아직까지도 골치를 썩이고 있는데, 수교하자면서 [[낭패]] 무리들을 끌고 오다니 [[한카|우리나라]]를 조롱하는 것인가. [[은 장성연맹]]이 습격의 배후가 아니라면 적절히 사과하고 다시 사절을 보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스라스타]]의 거절 ===
[[에스라스타 연방 왕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수교를 거부했다. [[에스라스타]] 외무청장은 이토록 무례한 사절단은 처음이라면서, 성명을 발표하였다. 그 내용은 [[은 장성연맹]]의 [[흉내이리]]에 관한 일방적 비판이 대부분이었고 [[은 장성연맹]]의 행동은 앞으로 [[티펠라트리아]]에 큰 반발을 일으킬 것이라 말하기도 하였다.


== 도보게 ==
== 도보게 ==
== 각주 ==
== 각주 ==

2022년 10월 23일 (일) 16:38 판

+ 은국기.png
 
국가체제 장성맹주 · 혼두이트 · 은 나두히리닐드
문화 훔웨화카튼 · 화칸어 · 재민 · 거신신앙
역사 티카 · 가시발톱 섬 · 큰주머니 섬 · 목토인 · 목토어
남극해 무력시위 · 티펠라트리아 국가평의회

개요

공포의 새천년을 겪으면서, 특히 군사력 면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은 장성연맹티펠라트리아 인접 지역에서 일으킨 일련의 무력시위를 일컫는다.

발단

공포의 새천년 당시, 은 장성연맹이 있는 티카에서는 설원흉내이리가 출몰했다. 은 장성연맹은 본디 남극권에 있는 희대의 고립 국가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다, 국제 무대에 모습을 드러낸 적도 목소리를 낸 적도 없었기에 이번 사태에 대한 소식 역시 매우 뒤늦게 알려졌다. 무려 사태 발생 11년 후에야 알려졌으니 말 다했다.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아마도 다른 출몰지와 비슷한 시간대 즉 5000년 1월 1일 00시 경에 설원흉내이리가 나타났을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연맹을 구성하는 13부족을 일제히 공격했으며 괴멸적인 피해를 입히는데도 성공했지만, 은인들의 기이하리만치 완벽한 얼음장성 시공 기술을 이길 수는 없었다.

흉내이리들이 도시를 완전히 뒤엎은 뒤에 잠시 퇴각하면, 은인들은 밤새 바닷물을 길어와 이끼와 섞어서 다시 건물을 세워놓았다. 이 짓을 며칠 동안 반복하다보니, 오히려 지칠대로 지친 흉내이리 쪽에서 주춤하기 시작했다. 이때를 노린 은인들은, 얼음을 날카롭게 깎아 만든 날붙이를 들고 상어 가죽을 뒤집어 쓴 채 오밤중 습격을 감행했다. 하지만 흉내이리의 피부는 너무 질겼고, 빠르기도 바람 같아서 따라잡기가 버거웠다.

ᨈᨚᨊᨍᨉᨛᨃᨙ !!
(개X끼들아!)

하지만 흉내이리들은 과도한 에너지를 가진 은인들을 점점 피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에는 으슥한 곳에 숨어 은인들 몰래 잠을 청하게 된다. 그러나 이는 최악의 수였고, 결국 은인들이 밤새 지은 얼음 돔에 갇혀 옴싹달싹 못하는 신세가 된다. 흉내이리들은 굴복했고, 은 장성연맹은 이들을 일원으로 받아들이는 대신 국가의 경쟁력에 보탬이 되어줄 것을 요구했다.

전개

의 등장

5011년 4월 11일, 은 장성연맹은 사상 최초로 티펠라트리아를 건너 타국에 도달했다. 그들은 얼음과 이끼로 만든 거대한 배[3]를 타고 티펠라트리아에 접한 인근 국가들에 나타났으며, 새롭게 편성한 흉내이리 부대를 필두로 수교 목적의 정상 회담을 요구했다. 하지만 이는, 국제기구인 생체병기통제계획에 정면으로 반하는 행위였기 때문에 본격적인 대립 구도가 형성되었다.

은 장성연맹이 수교를 요구한 국가는 다음과 같다.

이들 국가의 공통점은, 은 장성연맹과 같이 티펠라트리아에 접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의아하게도, 해당 지역에 자치령을 두 곳[4]이나 가지고 있는 앙둔 제국은 일말의 언급조차 없어 의혹이 불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수교 요구 대상국 중 에스라스타 연방 왕국한카 교회국생체병기통제계획의 가입국이기에, 흉내이리를 동원해 온 은 장성연맹의 태도에 대해 어떠한 입장을 보일 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되었다.

한카의 거절

제일 먼저 반응한 것은 한카 교회국이었으며, 은 장성연맹과의 수교를 거부하기로 발표하였다. 익명의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지난 몇 년 간 이어진 습격으로 아직까지도 골치를 썩이고 있는데, 수교하자면서 낭패 무리들을 끌고 오다니 우리나라를 조롱하는 것인가. 은 장성연맹이 습격의 배후가 아니라면 적절히 사과하고 다시 사절을 보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라스타의 거절

에스라스타 연방 왕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수교를 거부했다. 에스라스타 외무청장은 이토록 무례한 사절단은 처음이라면서, 성명을 발표하였다. 그 내용은 은 장성연맹흉내이리에 관한 일방적 비판이 대부분이었고 은 장성연맹의 행동은 앞으로 티펠라트리아에 큰 반발을 일으킬 것이라 말하기도 하였다.

도보게

각주

  1. 2024년 12월 28일 17시 25분 50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메타계의 모티브는 하버쿡 프로젝트.
  4. 주배산단·아양2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