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니시스.jpg
크라니시스인의 상징 깃발

크라니시스인(크라니시스어: Nibe Eisn Shaava)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에 거주하는 셰르계통의 조인종족이다. 크라니시스인들은 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서부에 거주한다.

전래어로는 크라니시스어를 사용한다.

각종 언어 표기

언어 명칭+
크라니시스 크라니시스어 Nibe Eisn Shaava
바샨니 바샨니어 Grande shanni
이렘나 철랑대 이렘나어 se'Kandesa
아마자쿠라 텐메이어 クラニシス人
영국 영어 Kranisitian
일본 일본어 クラニシス人

특징

크라니시스인은 타 셰르족과는 다르게 손이 발달하지 않았으며, 대신 4개의 발톱이 있는 새의 다리가 이 역할을 대신한다.

크라니시스인의 평균 수명은 80세 정도이며, 다른 종족이나 인간의 평균 수명인 120세[3]보다 한참 못 미친다.

크라니시스인의 언어는 크라니시스어아투제르 문자를 사용한다. 아투제르어와 같은 어족에 속해있지만 말이 통하지는 않는다.

현재, 크라니시스인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에 80만명 정도 거주한다.

역사

크라니시스인의 기원은 아직 불분명하다. 셰르족 계통인 것은 확실하나, 이들이 어째서 다른 종족과는 다르게 손이 없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유력한 가설로는 발톱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4]와 손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5]가 동시에 있었다는 것이다. 발톱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와 손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는 가까운 곳에 살며 교류를 했기에 현재와 같이 언어계통에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짐작된다. 발톱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는 비교적 남부[6]에 살고 손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는 북부[7]에 거주했다. 그러나 대파랑시기 발톱이 발달한 셰르족 공동체는 강제적으로 현 위치에 이주하게 되었고, 그들의 후손이 현재의 크라니시스인이라고 추측된다.

크라니시스인의 빈 땅으로 남하하게 된 손이 발달한 셰르족은 후에 아투제르인[8]으로 발전하게 된다.

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위대한 서진 이후, 크라니시스인의 생활 영역은 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영내가 되었다. 그러나 크라니시스인들은 아투제르인과는 다르게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고, 이것은 야마토 내부에서 모범적인 소수민족의 예시가 되어, 타 종족을 압박할 때 쓰이기도 한다.

문화

분포

크라니시스인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서부 내륙 국경지대에 거주한다. 이들은 야마토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의 바깥에도 거주하며, 국경의 안팎으로 커뮤니티를 이룬다.

각주

  1. 2024년 5월 18일 13시 06분 42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사트 기준
  4. 크라니시스인의 선조가 되는
  5. 아투제르인과 바샨니인의 선조가 되는
  6. 현 야마토 이세, 나가토, 무츠 등의 해안지방
  7. 현 야마토 반도, 이렘나 반도. 이 두 반도는 재폭풍 이전에 셰르반도라는 하나의 땅이었다.
  8. 네라다인 분화 이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