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불타버린 고리.jpeg
로네인들의 부족인 불타버린 고리의 깃발

로네인(로네어: Natas Lona)칼티인과 함께 습원 셰르어족의 일파이며, 북메디아 서부 산맥에 거주한다.

전래어로는 로네어를 사용한다.[3]

각종 언어 표기

언어 명칭+
불타버린 고리 로네어 Natas Lona
바샨니 바샨니어 Rihiriy shanni
이렘나 철랑대 이렘나어 se'Lon
사흐러이스탄 부족연맹 자수르만어 لانهلار
아마자쿠라 텐메이어 ロネー人
영국 영어 Ronese
일본 일본어 ロネー人

특징

로네인은 타 셰르족과는 다르게 피부에 머리 위로 솟아난 뿔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은 북메디아 서부의 다른 종족과의 혼혈로 인해 발생한 형질로 보인다. 로네인은 산맥에서의 활강과 숲 사이로 저공 비행을 하기 위해 날개가 더 길쭉하고 가늘게 발달하였다.

로네인들은 산간에 공동체를 마련하며, 산자락을 걸쳐 커다란 마을을 이루기도 한다. 이들의 마을은 대부분 목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을의 연장은 산자락과 구분이 되지 않도록 만든다.

로네인의 평균 수명은 160세 정도다. 단명하는 타 셰르족과는 달리 매우 오래 사는 편인데, 타 종족과의 혼혈로 발생한 특징으로 보인다.

로네인의 언어는 로네어마사투 문자를 사용한다. 칼티어와 같은 어족에 속해있지만 말이 통하지는 않는다.

역사

로네인습원 셰르족의 일파로, 몇천년 전에 현재와 같은 위치로 오게 된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이들이 어떻게 사구일을 넘어 현 위치로 오게 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로네인 역시 이주 초반에는 다른 셰르족과 마찬가지로 짧은 수명과 셰르종족의 날개 특징[4]을 가졌던 것으로 추측된다. 하지만, 북메디아 서부 산간의 타 종족과 2000년에 가까운 혼혈로 현재에 이르게 된 것으로 확인된다.

문화

분포

로네인은 다른 셰르족과는 다르게 북메디아 서부 산맥에 거주한다.

분포 국가

각주

  1. 2024년 5월 18일 13시 36분 56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같은 습원 셰르어파의 언어인 칼티어와는 상호소통이 되지 않는다.
  4. 길쭉하지 않고 둥근 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