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트.svg 상위 문서 : 디누단마

Tinutanmanakukuma.png

디누단마의 도(마)는 총 15개이고 수도(시운)나우 시운이다.

디누단마의 도
만 마 마우 마 시딘 마 우안 마 두 마
문누 마 문누 우안 마 이누 마 구니 마 수나 마
간 마 니무 마 군 마 신니시시 마 무난 마
디누단마의 대교삼도(zim mits ursatn z mur)
대교1도 대교2도 대교11도

나우 시운

나우시운(nau siun)은 아트레니스카 군도의 가장 북동쪽에 있는 섬이며 모든 정부 기관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디누단마에서 가장 큰 항구(nau siun tinu tuainu sutan)이 자리잡고 있다.
인구는 약 1000만명이 살고 있다.

만 마

만 마(man ma)은 나우 시운의 남서쪽에 있는 큰 섬으로, 벼와 비슷한 식물인 이 잘 자라기 때문에 붙혀진 이름이다.
인구는 약 400만명이 살고 있다.

마우 마

마우 마(mau ma)는 나우 시운의 남쪽에 있는 길다란 섬으로, 대교육[3], 영교육[4]을 받을 수 있는 학교가 몰려있다.[5] 인구는 약 300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특히, 학생이 75%를 차지하고 있다.

시딘 마

시딘 마(sitin ma)

문니 우안 구무 마

우안 마, 두 마, 문니 마, 문니 우안 마를 총칭하는 이름으로, 사실상 하나라고 봐도 될 만큼 지리적, 환경적 차이가 없다.

우안 마

우안 마(uan ma)는 마우 마의 남서쪽 4개의 작은 섬중 왼쪽 위에 있는 섬으로, 은이 풍부하다. 인구는 약 10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두 마

두 마(tu ma)는 마우 마의 남서쪽 4개의 작은 섬중 오른쪽 위에 있는 섬으로, 은이 풍부하다. 인구는 약 11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문누 마

문누 마(munnu ma)는 마우 마의 남서쪽 4개의 작은 섬중 왼쪽 아래에 있는 섬으로, 은이 풍부하다. 인구는 약 8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문누 우안 마

문누 우안 마(munnu uan ma)는 마우 마의 남서쪽 4개의 작은 섬중 오른쪽 아래에 있는 섬으로, 철이 풍부하다. 인구는 약 12만명 정도가 살고 있다.

간 마

간 마(kan ma)는 나우 시운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섬으로, 가장 남서쪽에 있는 섬이다. 섬의 규모는 작지만, 아트레니스카에서 주로 발견되는 수이 간이 매우 잘 잡힌다. 인구는 약 40만명정도가 살고 있으며, 대부분 어업에 종사한다.

대교삼도

대교삼도(zim mits ursatn z mur)란카헤 연방이룰 연방 사이에 놓인 기차길을 잇기 위해 지어진 인공 섬으로, 원래는 무주지였지만 4959년 7월 4일자로 디누단마가 아트레니스카 조약기구의 대표국인 한카 교회국과의 계약을 통해 디누단마의 영토임과 동시에 아트레니스카 조약기구의 직할령으로 편입하였다.

  • 대교1도(zim mits ursatn fun, 약칭 ZM1)
    • 대교삼도의 가장 서쪽에 위치한 인공섬이다.
  • 대교2도(zim mits ursatn fun, 약칭 ZM2)
    • 대교1도와 대교11도 사이에 위치한 인공 섬이다.
  • 대교11도(zim mits ursatn mur, 약칭 ZM11)
    • 대교삼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인공섬이다.

대교삼도 영토 관리 합의안

1. 란카헤 연방이룰 연방의 사이, 디누단마의 북쪽에 위치한 무주지인 3개의 섬(이하 대교삼도)을 디누단마의 영토로 둔다.

2. 디누단마는 대교삼도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원활한 통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대교삼도아트레니스카 조약기구의 직할령으로 둔다.

4959년 7월 4일 디누단마 대수 산누구산단아마니한카 교회국 교황 아르제스 2세는 위의 합의안을 따를 것을 맹세합니다.

도보게

각주

  1. 2024년 6월 29일 00시 37분 05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
  3. (고등학교 수준)
  4. (대학교~대학원 수준)
  5. 섬을 나누어 학교를 설치하면 교육 차이가 발생 할 것을 염려하여 한곳에 모아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