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트.svg 상위 문서 : 크리상치아 왕국

크리상테스 간략한 국장.png
Regnum Chrisancthésis
크리상테스 왕국 · 크리상테스어 · 보편 정교 · 지리 · 문화

파일:크리상치아국기.svg

크리상치아 왕국의 국기크리상치아 왕국에서 사용되는 깃발이다. 비율은 2:1이며, 중앙의 붉은색 십자와 그를 둘러싼 하얀색 여백, 나머지 공간을 채우는 금색과 4개의 공간에 놓인 파란색 십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 깃발을 부를 때에는 주로 그 기(旗)(크리상치아어: la Vexille), 왕국 기(크리상치아어: la Vexille Regnale), 다섯 십자가의 기(크리상치아어: la vexille pent-crucioraum), 금적청기(金赤靑旗)(크리상치아어: la vexille aure-rubre-azure) 등의 어휘가 쓰인다.

명칭

언어 명칭
틀:나라자료 크리상치아 왕국 크리상치아어 la Vexille (Regnale), la vexille pent-crucioraum, la vexille aure-roubre-azure
자소크 철학단 자소크어 Öa die Krisãtes(étainatio)
앙둔 제국 헤이어 Krrisragtesr Digmuhazianak Zen
대한민국 한국어 크리상치아 왕국의 국기

의미

금색은 군주제와 전통, 보편 정교와 신앙, 고귀함을 상징하며, 4개의 푸른 십자가는 바다, 그리고 크리상치아의 주보 성인(主保聖人) 중 한 명인 성(聖) 바오로(크리상치아어: St. Paulos, 라틴어: St. Paulus)를 상징한다. 하얀색은 순수와 자유를, 붉은색 십자가는 희생과 정열, 순교와 순국의 피, 그리고 크리상치아의 또다른 주보 성인 성 제오르지오(크리상치아어: St. Georgios, 라틴어: St. Georgius)를 상징한다.

역사

크리상치아가 건국될 무렵인 1803년 이전에는 금색 배경과 붉은색 십자를 골자로 한 다양한 깃발의 형태가 존재하였고, 1803년에 현재 형태의 국기가 정립되어 현재에 이른다.

  1. 2024년 11월 4일 12시 42분 09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