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및 특징
쿠라만(니시나기어: کۇرامان, 신대문자: 果物)은 카마르 헌국에서 자생되는 과일의 일종이다. 쿠라만의 어원은 한카-엔지 계통의 '쿠다모노'가 기원으로, 본래 과일을 뜻하는 단어였으나, 니시나기인들이 새롭게 정착하게 된 이룰 연방의 지역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던 과일이 이것이었기 때문에 '위미스라 일컬어지는 매화과 식물의 열매'로 의미가 축소된 것으로 보인다.
쿠라만의 나무는 장미과의 벛나무 속에 속한 위미스(니시나기어: ۇمؤس, 신대문자: 梅)라는 나무로, 남위 5~30도에 서식하는 레니스카의 토착 식물이다. 위미스는 생물학적으로 대엔지 제국의 벛나무와 유사하나, 크기와 식생의 차이를 보인다.
위미스는 1년에 2번 직경 5~10m 가량의 진녹색 또는 분홍색을 띄는 열매를 맺으며 이 열매를 쿠라만이라고 한다.
맛
쿠라만의 열매는 시고 달다는 특징이 있으며, 열매가 익기 전일수록 신맛이 강하다. 쿠라만은 위미스 1그루로부터 80~150개 정도 생산되며, 지역에 따라 주식에 넣어먹기도 한다.
카마르 헌국에서는 설탕 또는 소금에 수확된 쿠라만을 절여 먹기도 하며, 외부인의 방문 시 쿠라만 절임을 물에 녹여 마실 것으로 내어놓기도 한다.
각주
- ↑ 2025년 1월 1일 06시 31분 38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