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과 과학
마법 루시타 민주 연방/마법 · 세플라 · 엑카툴
마법공학 니더벨트 · 앙두뉴파바 · 클럭 생성기 · 마나
위상마도학 엘리테라 · 현실성 · 비현실화 · 워프게이트
천문마법 알루레아 · 틸루크레아
철학마법 음율마법 · 타트바스트라 · 포터스 · 회석법
특정원소마법 드락사 · 수속마법 · 에니제카
호신마법 사크라 · 에포카트
사기공갈 떼바

개요

에포카트(epokhat)는 디누산에서 암암리에 사용되는 마법으로, 암 터체크의 힘의 원천이기도 한 마법이다. 마법처럼 강하지만 마법이라고 보기에 꽤나 애매하다.

상세

에포카트는 현대로부터 고대 인물이었던 알바(axlbha, 5000? ~ 5200?)라는 인물로부터 출발한 마법으로, 알바에 대한 기록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 마법은 각 족장들이나 일부 제자들만 알던 마법이었다.

에포카트의 가장 특이한 점은 누구나 쓸 수 있다는 점인데, 원리 또한 간단하다. 또, 일반적인 마법과 다른 수련 방식으로 "축적"시킨 힘을 발산하는 마법이다... 라고 그들은 설명하지만, 이는 디누산유전적 결함으로 인해 거의 모든 사람의 근육이 끝없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심지어 수련법과 함께라면 근육이 드라마틱하게 마법처럼 늘어난다! 하지만 디누산의 근육은 일반적인 인간보다 소모율이 크고, 큰 근육을 지녀도 유지하기 힘들 정도로 대사량이 높아서 체내에서 알아서 빠지는 것이다. 에포카트는 근육이 빠지는것을 억제하고 최고 효율로 근육을 늘리며, 한번에 근육을 모두 사용해 마법같은 괴력을 발산하는 행위라고 봐야한다.

(awxn)은 에포카트의 수련이며 기다림이라는 단어이다. 에포카트의 수련법은 말 그대로 기다리는 것인데, 다양한 자세로 힘을 축적시킨다. 현실 트레이닝중에서 정지(pause)와 비슷하다.

아흐세

아흐세(ahse)는 늘이다. 늘어나다라는 뜻을 지니며 수련을 하기 전 온몸의 근육과 관절을 최대한 늘려주는 행위이다. 보통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동굴 천장에 다리를 고정시키고 박쥐처럼 선다. 팔로 천장의 돌출부를 잡는 역방향 수련법도 있다.

키우 틱

키우 틱은 키우(kixu)는 손을 의미하며 틱(tik)은 돌, 도구를 의미한다. 돌을 아흐세 자세에서 손으로 들어 올려 허리를 직각으로 만들고 유지한다.

크시우 틱

크시우(ksixu)는 다리를 의미하며 키우 틱으로 키운 팔 근육을 키운 후에 팔을 땅에서 수직으로 직교하게 하고, 몸은 45도정도의 각도로 기울이며, 정강이로 돌을 잡고 유지한다.

리스

언을 끝낸 이후 아주 차가운 물에 들어가 몸을 식힌다. 그러나 너무 오래하면 몸에서 열을 더 내기 위해 근육이 빠지기 때문에 들어갔다가 바로 나온다. 이후 근육이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뇌로 가는 혈류 이외의 핏줄을 근육으로 최대한 막아서 혈액 공급을 적게 만든다.

이 과정이 가장 중요한데, 너무 힘을 주면 혈관이 터져서 위험하고, 너무 막으면 괴사의 위험이 생긴다. 이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부족장들은 3일정도밖에 유지를 못했다.

그러나 알바의 경우는 태어날 때부터 리스를 하고있다고 전해지고, 암 터체크는 어릴 때부터 이미 근육량이 어마어마한데다가 근육을 유지하는데 신기를 보여줬다.

차브즈

차브즈(tjabz)는 뚫다라는 의미이며 가장 중요한 단계이고, 이 수련을 통해 받은 모든 힘을 발산하는 과정이다. 리스와 정 반대로 혈관을 최대한 넓게 만들고 근육을 사용하기 가장 좋은 자세를 잡는다. 이또한 너무 넓히게 되면 혈관이 터져 위험하고, 넓히는 크기의 완급 조절을 하지 않으면 한번에 여러 적을 상대하기 힘들어진다.

공격동작

수크

수크(shukh)는 창을 의미하며 손가락이나 발 끝에 모든 힘과 근육을 집중시켜 을 관통하는 타격술이다. 동작이 실로 아크로바틱한데, 언의 자세를 활용한 수크 크시우는 앞구르기처럼 땅을 짚고 허리를 꺾어 발 끝으로 목을 타격한다. 수크 키우의 경우에는 손가락 하나를 펴고 지건처럼 찌른다.

서(shaw)는 바람을 의미하며 바람이 부는것처럼 온몸을 타격하는 기술이다. 서는 특별한 규격이나 정해진 동작이 없지만, 보통 싸대기커럼 좌에서 우로 치거나 드롭킥처럼 제자리에서 모아 뛰어 앞으로 찬다. 아예 온몸을 부딪치는 경우도 있다.

팍(pak)은 채찍을 의미하며 채찍을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쓸 때는 사지에 모두 채찍을 달고 피겨 스케이팅처럼 회전하거나, 긴 밧줄 두개로 8자를 그리며 전진한다.

방어동작

방어동작은 사실상 의미가 없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는 않으나, 힘 조절을 못한 경우에 대처하는 방안으로 사용된다.

티(thi)는 땅을 의미하는데, 사실상 최후의 기술에 가까우며, 혈관을 터뜨리고 흙을 발로 차서 진흙을 만들어 사방을 일시적으로 보호한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힘이 급감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셰(sjex)는 목을 의미하며, 급한대로 목을 보호하는 기술인데, 팔 전체로 목의 옆부분을 감싼 후 부피를 늘린다.

각주

  1. 2024년 5월 18일 15시 41분 15초 기준. 미디어위키 표현식의 한계에 의해서 이 값은 정확하게 나타나기 힘들다. 정확한 값을 얻기 위해서는 사트/표준#Python 구현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디스코드 서버에는 차단된 사람이 아니라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