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우레인

다이아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7월 8일 (금) 17:21 판 (새 문서: == 개요 == 본래의 에스라스타인보단 북방 민족 중 익인족(翼人)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평균 수명은 30~50살로 에스라스타인 중 가장 짧다. 트우레인은 크게 카스메니계 트우레인과 익인계 트우레인으로 나뉘는데 카스메니계는 외관이 인간과 비슷하고 평균 수명이 약 50살 정도이다. 익인계는 인간에 날개가 달려있는 모습으로 평균 수명은 약 30살 정도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본래의 에스라스타인보단 북방 민족 중 익인족(翼人)에 더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평균 수명은 30~50살로 에스라스타인 중 가장 짧다.

트우레인은 크게 카스메니계 트우레인과 익인계 트우레인으로 나뉘는데 카스메니계는 외관이 인간과 비슷하고 평균 수명이 약 50살 정도이다. 익인계는 인간에 날개가 달려있는 모습으로 평균 수명은 약 30살 정도로 매우 짧다.

문화

예로부터 트우레인들은 익인계와 카스메니계는 다른 민족이라 치부해 왔지만 익인계와 카스메니계는 외관 상의 차이가 클 뿐이지 민족 자체는 거의 같다.이런 생각 때문인지 트우레인의 문화는 익인계와 카스메니계가 각각 발달하였다.

카스메니계는 농사가 잘 되는 곳에 정착하여 촌락을 꾸리는 식의 정착 생활을 하였고,익인계는 날개가 있어 날아다니며 유목생활을 하였다.

익인계의 황익문화

황익(凰翼) 봉황의 날개란 뜻으로 가끔 익인계에서 돌연변이로 황금색 날개를 가지고 태어나는 익인이 있는데 이 사람들을 두고 황익이라 부르며 숭상한다.

황익인이 죽으면 새로운 황익인이 나타날 때까지 황익인이 죽은 곳에서 떠나지 않았다.

현재는 유목생활 문화도 많이 퇴색됐지만 황익문화의 일부분은 아직 익인사회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카스메니계의 멸화문화

멸화(滅貨) 재물을 불태운단 뜻으로 가족 중 가장 연로하던 사람이 죽을 때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불태워 하늘로 올려보내는 문화이다. 주로 익인계가 거의 섞이지 않은 순 카스메니계에서 나타난다.

익인계와 카스메니계의 관계

익인계와 카스메니계의 관계는 그리 나쁘지 않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서로 보충하며 살아가는 혼합계도 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