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역사

튈렛 티 에스지마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3월 3일 (일) 02:03 판 (새 문서: 분류:랑 ==개요== {{국가|랑서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이다. ==제5천년기 이전== 5천년기 이전의 랑서국은 아직 국외에 밝혀지지 않은 소문명이었다.<ref>랑서국이 있는 섬은 무인도로 알려져있었다.</ref> 고대 랑 문명에서는 독자적인 상형문자를 사용했으나, 아직 해독중이다. 랑 문명의 기원에는 총 3가지 설이 있다. # '''비슷한 문화권에서 왔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랑서국 랑서국의 역사에 대해 서술하는 문서이다.

제5천년기 이전

5천년기 이전의 랑서국은 아직 국외에 밝혀지지 않은 소문명이었다.[1]

고대 랑 문명에서는 독자적인 상형문자를 사용했으나, 아직 해독중이다.

랑 문명의 기원에는 총 3가지 설이 있다.

  1. 비슷한 문화권에서 왔다. 그나마 가장 유력한 설이다. 신세이 왕국 신세이 왕국루시코와 루시코와에서 기원했다는 설이다. 다만 이 두 국가에는 수인이 존재하지 않으며, 또한 양측에 어디에서도 5천년기 이전에 서로에 대한 기록이 없다는것이 모순이다.
  2. 자연생성하였다. 다만 섬의 크기가 태초적으로 문명을 만들어내기에는 크기가 충분하지 않으므로, 가능성은 낮다.
  3. 비슷한 종족에게서 왔다. 수인형종족이 있는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 밀리토호스 타코뤼 왕국에서 왔다는 설이다. 다만 북메디아에 있는 밀라토호스에서 아트레니스카까지 종족이 이주할 가능성은 낮다.

하지만 모든 가설이 반론점이 있기에, 아직까지 랑의 시초에 대해서는 불명이다.

제 5천년기 ~ 정부수립

5117년경, 랑의 항해선이 루시코와에 도착하는 일이 벌어진다. 당시 랑서국의 기술력은 다른 국가의 고대시대에 맞먹었고, 항해기술이 생기면서 대륙에 도착하게 된다.

아직 세계에 고대 문명이 있었던것을 보고 단기적으로 사트에 큰 파장이 일었었다.

이후 루시코와신세이 왕국 신성문자를 전수받았고, 이후 작은 무역을 제외하고는 국제적으로 서서히 잊혀져갔다.

그리고 5370년경, 랑서국이 정부를 공식적으로 수립하며 외교소를 창설하고 아트레니스카의 한 국가로써 외교에 참여하면서 국가로서의 추구를 하게 된다.

정부수립 이후

  1. 랑서국이 있는 섬은 무인도로 알려져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