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내용은 틀:엘프 특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신체
사람(Quorzaquorsin alquin alquin)[1]과 대체적으로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흰 피부와 아름다운 외모·크고 날씬한 체격·뾰족한 귀 끝 등의 차이는 확연히 눈에 띈다. 전통적으로는 남녀 구분 없이 장발을 하였으며, 남성의 경우 수염을 깔끔히 밀고 다니거나 아예 나지 않아 맨들맨들하다. 물론 현대인들의 헤어스타일은 다채로운 편이다.
평균 수명 500년을 넘어가고 늙지도 않는 불로장생 종족이다. 오랜 세월을 살면서 지식을 축적해왔으며, 한카 교회국의 경우 이미 먼 과거에 우주 탐사용 인공위성·진공관 슈퍼컴퓨터·핵무기 등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게다가 잘 다치지도 않으며 뛰어난 신체 능력을 타고났기 때문에, 압도적인 검술과 궁술을 아주 오래 전부터 익혀 왔다.
분포
아트리아 동부의 한카 교회국, 레니스카 서부의 대엔지 제국, 프로테바와 북메디아 북부 일대의 수많은 국가들에 하프엘프들이 살고 있다. 대륙이나 문화 지역에 국한되지 않는 매우 넓은 분포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한카야마타이 권역이라고 표현한다. 또한 기원전 6천년 경에는 티카에서도 잠시 살았던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들은 목토인이라고 불린다.
연구 결과, 이들의 조상은 레니스카의 한 섬에서 살고 있었는데, 화산 폭발로 인해 섬이 초토화되자 주변 지역으로 피난하게 되면서 넓은 분포를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각지에 정착한 이후 국가가 형성되고 고도의 국정 체제가 마련되자, 각국은 쇄국 정책을 감행했으며 오랜 기간 서로 왕래하지 않았다. 현대에 들어 한카 교회국을 중심으로 민족주의 운동이 발흥함에 따라, 널리 흩어진 엘프 분파들을 찾기 위한 연구가 시작되었다.
생식
번식력은 말그대로 심각한 수준이다. 대표적으로 한카 교회국은 고령화 저출산 사회가 되어버린 지 오래이며, 인구의 상당 수는 외국에서 유입되었다. 다행히도 사람과 생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회 풍조가 개방적인 국가라면 하프엘프의 형태로라도 자손을 남기는 편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심각한 결함을 가지고 있는데, 대표적인 문제는 수명 단축과 마법 저항 약화를 동반하여 신체적으로 매우 약해진다는 것이다.
- ↑ 지구 상의 Homo sapiens sapiens과 동일한 뜻이다.